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기사] ‘찬또배기’ 이찬원, 최고의 무대가 최고의 캐릭터다

어덕행덕

by 하늘연달아흐레 2021. 2. 8. 09:19

본문

728x90

이찬원은 여러 방송에서 진행한 서바이벌을 전부 통틀어서 봐도 제법 독특한 참가자다.

 

바로 자신이 선보인 무대 그 자체가 별명이 된 참가자라는 점에서 그러한데, 이런 경우는 정말 좀처럼 잘 없다.

 

그의 대표 별명 ‘찬또배기’는 이찬원의 ‘찬’과 그가 ‘미스터트롯’에서 선보인 무대 ‘진또배기’의 합성어다.

 

서바이벌의 꽃은 경연이라는 점 자체는 이미 여러 서바이벌을 통해 증명된 바가 있는데,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찬원 같은 사례는 정말 드물다.

 

 

 

 

 

반면, 이찬원의 사례는 ‘무대를 극한으로 잘해버리면 굳이 팬들이 나서서 캐릭터 영업을 할 필요가 없다’라는 사실을 알려주는 아주 선명한 사례라 할 수 있다.

 

특별히 누가 주도하지 않아도 알아서 시청자들 사이에서 이찬원 하면 ‘진또배기’라는 공식이 성립됐고, 팬덤에서 뭘 어떻게 주도하지 않아도 저절로 그의 별명이 ‘찬또배기’가 됐으니.

이찬원의 사례는 트로트 서바이벌보다는 아이돌 서바이벌 쪽에 좀 더 큰 시사점을 준다.

 

 

 

https://n.news.naver.com/entertain/article/311/0001261792

 

‘찬또배기’ 이찬원, 최고의 무대가 최고의 캐릭터다

이찬원은 여러 방송에서 진행한 서바이벌을 전부 통틀어서 봐도 제법 독특한 참가자다. 바로 자신이 선보인 무대 그 자체가 별명이 된 참가자라는 점에서 그러한데, 이런 경우는 정말 좀처럼 잘

n.news.naver.com

 

728x90

관련글 더보기